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종료어플

사진만 찍어도 돈버는어플! - 치즈캐시

by 잡동사니인생 2019.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앱이 업데이트 되고 더 좋아진줄 알았더니 퇴보하는 바람에 앞으로 컴퓨터로만 글을 작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기존 티스토리 앱이 좋았던 것도 아닙니다. 너무 부실한 기능들에 느려지는 현상 등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냥 티스토리 개발진들은 앱으로 관리하는 것을 탐탁치 않게 여기는 걸로 생각해두죠.

이상 티스토리 앱과 관련해서 불평좀 해봤습니다. ㅠㅠ

 

옛날에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카메라'라는 것을 들고 다녀야 했었습니다.

요즘 카메라는 많이 볼 일이 없어서... 카메라... 다들 아시죠? 위 사진같이 생겼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오늘날에는 초고화질 카메라 못지 않은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덕분에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결국 전문적 사진을 찍거나 또 다른 특별한 목적이 아닌 이상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이게 되었습니다.

카메라가 스마트폰에게 자리를 내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에 대해서는 두 말하면 잔소리 아닐까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진을 바로 삭제하고 언제든지 추가적인 비용 없이 짧은 순간 사이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언제 사진을 찍으시나요? 사진을 자주 찍으시나요? 사진을 찍는 대상은요?

 

딱 이 느낌이다! 할 때 셀카를 찍기도 하고 유명한 음식점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찍기도 합니다.

대부분 페북이나 인스타그램같은 SNS에 올리기 위해 찍기도 하지만, 개인 소장용으로 찍기도 합니다.

내가 가는 곳이 곧 명소다 하면서 휴대폰 용량이 거의 사진으로 가득찰 정도로 자주 찍기도 하는 반면 갤러리에 찍힌 사진들의 간격이 1개월 이상일 정도로 가끔 찍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죠 ㅋㅋ

반면 제 친구 몇몇은 사진찍기를 밥먹듯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입장으로써 그런 친구들은 모든 것을 담으려고 하는 것 같아 "귀찮고 피곤하지 않나?" 라고 생각하지만, 반대로 그 친구는 저와 반대로 생각하겠죠.

 

앱 하나 소개하는데 서론부가 너무 길었습니다.

말이 너무 많아서 보는 분들이 지루해셨을 것 같은데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 시작하죠!

 

 

" 사진만 찍어도 돈버는어플! - 치즈캐시 "

★ 치즈캐시 추천인 : 이용정지

====================================================================

 

"나는 사진 같은 것 별로 안 찍는데 이 어플은 나랑 안 맞는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굳이 사진을 많이 찍지 않는 분이여도 상관 없습니다.

 

비록 이 앱의 컨셉은 사진을 찍고 돈버는어플이지만 아무 사진이나 찍어도 되고, 무엇보다도 갤러리에 저장할지 말지에 대한 옵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잘 안찍는 그런 분들에게는 그냥 촬영버튼만 몇 번 누르고 돈버는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것은 계속 보시죠!

 

먼저 설명을 좀 봅시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캐시가 적립됩니다. 이미 다 아시는 내용이쥬?

그런데 사진찍고 캐시 적립을 받으려면 치즈캐시에 '필름' 이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필름'은 10분에 1개씩 충전되며 최대 30개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 사진의 저장 유무와 관련없이 캐시가 지급됩니다.

그래서 사진을 잘 찍지 않는 분들도 이용하기 좋다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사진을 찍으려면 치즈캐시 앱 하단가운데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 저는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면 치즈캐시 사진 촬영하면서 캐시얻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위 사진에서 제가 여러 색깔로 표시를 해놓았습니다.

 

녹색으로 표시한 곳을 누르면 사진이 찍히며 캐시가 적립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인 '사진저장' 기능을 켜면 방금 찍은 사진을 폴더에 저장합니다.

앞서 살펴보았지만 이 기능을 키지 않아도 캐시를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켜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파란색은 '필름'으로 이게 있어야만 사진을 찍을 때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녹색으로 표시한 곳을 눌러 캐시를 받으려면 '필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저는 제 주변에 있는 마룻바닥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이상한 사진 아니니까 오해마시길...

 

허나 마룻바닥 사진은 컴퓨터 키보드 사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어쨌든 사진찍는 버튼을 누르니 위 사진과 같이 캐시가 적립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사진찍고 캐시얻는 방법을 같이 보셨습니다.

어려울 것 없죠? 정리해볼까요?

 

치즈캐시 실행하고 가장 먼저 나타나는 화면에서 하단 가운데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일반 카메라 앱처럼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그다음에 카메라 촬영버튼을 눌러 아무거나 찍으면 캐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사진을 찍을 때 바로 적용하는 필터나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단순히 사진을 찍고 돈버는 정도의 어플로만 생각해주세요~~

 

아참! 참고로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처음에는 사진 촬영만 해도 많은 캐시를 지급하나, 5만 캐시가량 적립되고 나서는 사진 촬영으로 얻을 수 있는 캐시가 거의 반토막납니다.

(스토어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1캐시 = 1원이 아닙니다.)

 

이로써 사진으로 캐시얻는 방법으로는 캐시를 얻기 너무 힘든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캐시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캐시를 얻는 또 다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팝업광고 이용하기

치즈캐시를 실행하면 가끔씩 위 사진처럼 팝업 광고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팝업을 그냥 닫아버리면 적립이 되지 않지만 [+5 보러가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며 캐시가 적립됩니다.

너무 적은 캐시를 주는 것 같지만 팝업광고가 뜰 때마다 한 번씩 적립해주면 비로소 큰 캐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5캐시를 주는 팝업광고를 10번 확인하면 50캐시입니다. 사진을 몇 번 찍어야 얻을 수 있는 캐시인지 확인해보세요!!

 

 

2. 잠금화면 이용하기

치즈캐시는 잠금화면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앱을 강제중지 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잠금화면이 나타납니다.

잠금화면을 켜고 끄는 기능은 앱 내 설정에서 '첫화면 적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또한 팝업 광고처럼 소량의 캐시만을 지급하지만, 매시간마다 이용하는 잠금화면 또한 쌓이다보면 무시할 수 없다는 점!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진정으로 적용될 때입니다!

 

사진으로 적립받고 치즈캐시 팝업광고, 잠금화면으로 간단하게 캐시를 조금씩 쌓아보세요.

 

 

3. 광고 참여하기

사진촬영으로 캐시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가장 확실하고, 빠르게 캐시를 얻고싶다면 '무료 캐시 적립(충전소)' 기능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료 캐시 적립, 그러니까 충전소에는 크게 여러 유형의 광고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4가지로 분리되는데 적립광고, 미션광고, 홍보광고, 추가광고가 있습니다. (사실 적립광고랑 추가광고랑 똑같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적립광고'는 광고앱을 설치(실행)하거나 페이스북 좋아요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르거나 광고사이트 방문이나 사이트 회원가입 등이 있습니다.

앱 설치나 실행, 페이스북 좋아요나 인스타그램 팔로우, 광고사이트 방문 같은 광고는 부담없이 참여하기 좋으나 사이트 회원가입이나 유료결제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정말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잘 생각해보시고 참여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나저나 '적립광고' 오른쪽에 있는 '미션광고'는 무엇일까요?

게임상에 있어서 퀘스트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광고앱을 설치하거나 앱을 실행해서 캐시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 아래쪽에는 '특별미션'이 있는데, 목표를 달성하면 특별미션에 참여해 추가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특별미션을 한 번도 열어본 적이 없어 어떤 미션일지는 잘 모르겠네요!

여러분이 한 번 확인해보세요~

 

나머지 2개의 광고 유형을 추가로 살펴볼게요.

'홍보광고'는 개인 블로그, 카페 또는 커뮤니티 사이트에 해당 광고를 소개하여 캐시를 얻는 방식입니다.

제가 위 스크린샷을 찍었을 때에는 '치즈캐시' 앱을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블로그에 홍보하는 광고가 있네요.

간단하게 치즈캐시에 대해 글을 작성하고 캐시 더! 받아가세요~!

 

'추가광고'는 치즈캐시에서 제공하는 기본광고 외에 외부에서 제공하는 광고에 참여하여 캐시를 얻는 방식입니다.

사실상 추가광고라는 점을 빼고는 치즈캐시에서 제공하는 광고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광고에 참여하면 캐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시겠죠?

주기적으로 확인해서 새로운 광고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보시고 캐시 많이 몰아가세용

 

 

4. 친구초대 기능 이용하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친구들을 적극적으로 치즈캐시로 끌어들여보세요. (적극적으로!)

제가 왜 적극적으로 친구를 치즈캐시로 초대하라고 했을까요!?

보시다시피 친구가 치즈캐시 가입할 때 추천인 입력란에 내 닉네임을 입력하고 가입하면 무려 2천캐시나 지급해주기 때문입니다.

 

2천 캐시가 얼마나 대단한 금액인지 피부에 잘 와닿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다른 캐시적립방법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진 촬영으로 캐시적립하는 것부터 비교해보자면 평균적으로 3캐시를 줍니다. (전술했지만, 막 가입하고 났을때는 많이 주지만 어느 정도 캐시를 적립받게 되면 캐시 적립량이 적어집니다.)

하루에 100번 찍는다고 해도 300캐시 가량밖에 얻지 못합니다. 200번 찍는다고 해도 600캐시에 그치는군요.

그다음 팝업광고랑 잠금화면 합쳐서 계산해보겠습니다.

5캐시짜리 팝업광고 클릭 100번, 10캐시짜리 잠금화면 해제 100번 하면 500+1000해서 1500캐시 정도 됩니다.

많아보이지만, 100번이라는 노력에 비하면 결코 큰 캐시 적립량은 아닌 듯 합니다.

참고로 이건 어디까지나 평균적인 계산입니다. 더 많을수도, 더 적을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친구초대 한 번만으로 2000캐시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참 매력적입니다.

왜냐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순식간에 큰 금액의 캐시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치즈캐시를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2000캐시 마구마구 받아보세요.

 

잘 아는 친구를 치즈캐시에 초대하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을 활용하여 제3자를 치즈캐시에 초대해도 좋습니다.

단지 누군가가 치즈캐시에 가입할 때 '추천인 입력란'에 '내 닉네임'을 입력했나 안했나 여부만 따지는 것이니까요.

 

 

지금까지 캐시 적립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맨 처음으로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사진찍고 캐시받기' 기능을 보았습니다.

필름이 최대치가 되기 전에 틈틈이 사진촬영 하시고 캐시를 차곡차곡 모아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앱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팝업광고를 살펴보았고, 세 번째로는 잠금화면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네 번째로는 충전소 광고 참여하기입니다. 충전소 내에 있는 여러 유형의 광고에 참여하여 캐시를 얻어보세요.

다섯 번째로는 캐시를 많이 획득하는 데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친구초대' 기능을 같이 확인해봤습니다.

 

앱의 메인콘텐츠는 "사진촬영하고 캐시 적립"인데 정작 캐시를 많이 얻는 방법은 "친구초대"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아이러니...

어쨌든 사진촬영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캐시를 GET! 할 수 있다는 점!

 

이제 치즈캐시에서 모은 캐시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잘 모은 캐시로는 첫 번째로 '뽑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뽑기는 소량의 캐시를 이용해 운이 좋다면 정가보다 싸게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시다시피 많은 분들이 뽑기에 도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첨된다면 엄청난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시겠어요?

쫄리면 스토어에서 정가로 구입하든가~~ ㅋㅋㅋ

저는 맨날 쫄려서 스토어에서 정가 구입합니다. ㅎㅎㅎ

 

그렇다면 정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를 보겠습니다.

외식, 카페/베이커리, 편의점, 생활/미용, 상품권, 그리고 현금환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있네요.

많은 분들이 값싼 편의점 기프티콘이나 게임이나 선물용 등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현금환급 기능은 모두 있습니다.

번외(?)의 상품으로 영화나 생활/미용, 카페/베이커리 기프티콘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어떤 브랜드의 상품이 있느냐가 중요하죠.

편의점과 문화상품권 카테고리 모두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입니다.

컬처랜드, 해피머니 상품권은 물론이거니와 기프트카드도 있고 도서상품권, 틴캐시도 준비되어있죠!

 

환급 기능은 305,000 캐시부터 가능한데 이는 3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꽤 많은 캐시를 필요로 하므로 정말 진득하게 모을 자신이 없다면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등으로 교환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나머지 카테고리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고, 어떤 상품이 있는지 직접 살펴보세요 ^^!

 

앱 설정과 관련해서는 '마이페이지'(우측하단 사람모형)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알림 설정이나 계정 관리같은 설정말이죠.

 

여기서 치즈캐시 잠금화면을 띄울지말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적립 ON/OFF)

 

이상 사진만 찍어도 돈버는어플인 치즈캐시 소개를 마칩니다!

사진과 함께, 그리고 치즈캐시와 함께 더 윤택한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치즈캐시 추천인 : 이용정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