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관련

[기부도 하고 돈도버는 어플] 애플트리 (AppleTree)

by 잡동사니인생 2019.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은 참 좋은 하루입니다. 봄과 가을 날씨가 아마 사계절 중에서 가장 좋은 날씨가 아닌가 싶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가벼운 운동이라도 해야할 것 같은데 너무 귀찮군요 ㅋㅋ
그리고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러봅니다.
8월달 말쯤에 글 하나 쓰고 한 달간 쓰지 않고, 요즘 운동도 안하다니... 저도 참 게으름 병에 걸린 것 같습니다.
저도 자율에 맡기면 이렇게 게을러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자, 오늘도 시덥잖은 제 글 보러 오신 분들께 먼저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열렬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전 블로그 관리와 운동을 하지 않지만, 매일 틈틈이 애플트리로 생활 속 소소한 행복과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트리는 수익도 얻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도 할 수 있는 어플이랍니다!
이 앱에서 기부하는 방법은 여러분이 따로 애플트리 내 기부 기능으로 참여하는 방법도 있지만 광고에 참여하거나 배너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기부가 되기도 한답니다.
다시 말해, 애플트리는 그냥 다른 돈버는 어플들 마냥 이용하시다보면 공짜 기프티콘이나 문화상품권 같은 이득은 물론 기부로 어려운 사람들 등에게 좋은 일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어플입니다!
그렇다고 이용요금이 휴대폰 청구서로 부과되거나 하지는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이 앱은 휴대폰 사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자주 튕기는 현상이 있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애플트리는 포인트를 모아 기부를 추가적으로 하거나 다양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생활의 작은 보탬도 되고 좋은 일도 할 수 있습니다.

애플트리 가입하실 때 추천인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인 입력은 가입 후에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트리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계정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파란색 동그라미 표시를 해놓은 "추천인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추천인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트리의 추천인 방식은 특이하게도 가입할 때 이용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저처럼 애플트리 가입할 때 구글 이메일 주소로 하셨을 것 같은데 그 이메일 주소가 추천인 아이디가 되는 겁니다.

딱히 애플트리 추천인 하실 분 없으면 위 이메일 주소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애플트리 포인트 얻는 방법, 기부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배너광고와 포인트 뉴스

애플트리를 처음 실행하면 배너 광고들이 주르륵 나타납니다.
배너 광고는 터치해서 포인트를 얻는 방법이나 동영상 보고 포인트를 얻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동영상 배너 광고같은 경우에는 하루가 시작되는 밤 12시 정각에 들어가도 맨날 물량이 소진됐다고 떠서 사실상 이용할 일이 별로 없고요.
포인트 뉴스는 인터넷에 연결하여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넘어가는 포인트 뉴스 보고 포인트를 얻는 방식입니다.
나머지 1P, 5P 주는 배너 광고 클릭해서 포인트를 차곡차곡 얻을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클릭의 경우에는 한 번 클릭해서 적립받았다고 바로 끝나는 것은 아니고 일정시간마다 참여하여 포인트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포인트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애플트리 기부 캠페인에 일정량 만큼 기부되기도 합니다. 물론 기부가 될 때 여러분이 얻는 포인트 양이 감소하거나 하지는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포인트 뉴스의 경우에는 매일 12시 정각마다 초기화되어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2. 설치와 가입 등 미션

애플트리에 있는 앱 설치 또는 실행 광고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추기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이라서 정확히 어떻게 참여하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 또는 실행에 참여하고자 하는 광고를 선택하고 설치 스토어(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설치하고 애플트리로 돌아와 포인트를 받으면 됩니다.
앱을 삭제하거나 한다고 해서 포인트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므로 적립을 받았다면 삭제해도 무관합니다.

소셜 및 영상 참여는 유튜브 구독이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좋아요의 광고들이 모여있습니다.
보통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넓게 볼 때에는 유튜브 같은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크라고 하죠? 그래서 "소셜"이라고 칭하는 것 같습니다.
영상 참여는 그냥 영상 광고 참여 정도 되겠네요. 흠... 딱히 이건 본 적이 없네야!


3. 뉴스 포인트 적립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하는 또 다른 방법은 뉴스적립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인트 뉴스와는 다른 기능이예요.
뉴스적립 하는 곳에 들어가면 보시다시피 여러 뉴스들을 보실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를 골라서 뉴스기사 페이지에 잠시동안 머무르면서 스크롤 몇 번 하시면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세상사를 알려주는 뉴스듀 읽고 애플트리 포인트도 얻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어보세요!


4. 설문 적립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애플트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설문은 아니고 외부 설문조사 업체에서 제공하는 설문입니다.
시간이 좀 있으시거나 포인트가 급하시다면 설문조사 참여해서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획득해보세요!


5. 스탬프 적립

스탬프 적립은 아까 살펴보셨던 뉴스적립과 똑같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뉴스 적립은 포인트를 즉시 지급해주지만 스탬프 적립은 뉴스 보고 스탬프를 일정량 만큼 받아 비로소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즉, 뉴스 보고 스탬프 모아서 포인트 교환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탬프 3개당 1포인트를 준다고 하네요!

뉴스를 3번 보시면 1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적립처럼 뉴스도 보고 스탬프 모아서 포인트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애플트리는 기부와 관련된 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기부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애플트리 캠페인에 가보시면 애플트리에서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 메인화면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도 보이네요!

각 캠페인을 누르면 캠페인을 소개하는 글을 볼 수 있고 애플트리 유저가 등록해놓은 응원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캠페인을 선택하여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고 기부천사가 되어보세요~!

여러분의 작은 기부가 모여 많은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돈버는 방법인 포인트와 기부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는 법을 보겠습니다. 포인트를 모았다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야겠죠!

포인트는 애플트리 상단의 "스토어"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트리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거나 할 수는 없지만 대신 편의점이나 카페, 영화, 외식,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의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틴캐시, 문화상품권 등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여기 스토어에 있는 상품들이 참 탐스러워 보이지 않으신가요? 저는 이상하게 스토어에 있는 상품들을 보면 왜이렇게 탐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포인트를 충분히 얻으면 이 탐스러워 보이는 것들을 공짜로 GET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애플트리를 꾸준히 이용한다면 맛있는 것들을 공짜로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문화상품권이나 틴캐시 등으로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의 조각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글을 끝까지 읽은 여러분에게 포인트를 얻는 또 다른 방법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애플트리 좌측상단의 메뉴를 클릭해보면 여러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보너스 보상"을 터치해보세요.
뭐 아니면 애플트리 앱 하단에 위치한 "보너스 보상"을 누르셔도 됩니다.

사족으로 이 메뉴에서 적립이나 기부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애플트리 계정을 관리하거나(로그아웃, 회원탈퇴 등) 추천인을 입력하거나 스토어에서 구매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쿠폰함이 있습니다. 쿠폰함에서는 추천을 받음으로써 획득한 스토어 할인 쿠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보너스 보상에 대한 얘기를 이어서 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여러 개의 보너스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있습니다.
우선 출석체크를 통하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출석을 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증가하며 일정 출석 일수마다 추가 포인트를 랜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출석체크 아래쪽에 있는 게임인데요, 점수나 순위에 상관 없이 하루에 한 번씩 플레이하면 포인트를 줍니다. 게임으로 지급하는 포인트는 고작 1포인트지만 매일마다 빼먹지 않고 플레이를 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만 해도 무려 30포인트나 된답니다!
애플트리에는 레벨이라는 것이 있는데 레벨 업을 하게 되면 또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트리에서의 레벨을 올리기 위한 경험치 단위로는 LP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레벨을 올리려면 4가지 방법을 살펴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기부나 광고참여로 일부 배너 광고도 포함됩니다. 나머지는 커뮤니티와 관련해서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아래에서 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업적보상이라고 있습니다. 미션이나 퀘스트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업적으로는 기부 포인트 달성, 포인트를 일정량만큼 사용하기, 프로필 사진 등록하기 등이 있습니다.
업적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레벨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보이는 커뮤니티 기능을 보겠습니다.

커뮤니티는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창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만 사실 소통의 장이라기 보다는 그냥 애플트리 레벨을 올리기 위한 형식적인 대화만 오고가는 곳이랍니다 ㅋㅋ
여하튼 커뮤니티에서 게시글이랑 댓글을 작성하면 각각 하루 1회씩 LP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이 공감(하트 모양)을 받게 되면 LP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감을 받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LP 양은 일마다 정해져 있습니다.

마무리 부분에서는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레벨을 올려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려고 했습니다.

참 오랜만에 글을 쓰는 통에 글이 조금 지저분하고 엉망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애플트리가 어떤 기능인지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애플트리는 포인트를 얻어 스토어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타어플처럼 광고에 참여해서 얻는 방식도 있지만 배너광고 클릭, 포인트 주는 뉴스 확인 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기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포인트도 쌓고 기부도 하는 착한 어플 애플트리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추천인과 그 등록법은 게시글 상단부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조잡한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반응형